웹사이트 성능은 프론트엔드가 좌우한다
Ⅰ . 웹사이트 성능 이해
인터넷의 대중화와 통신속도의 향상 그리고 모바일 기술 및 성능 향상은 언제 , 어디서나 웹을 통하여 정보를 얻고 콘텐츠를 소비하며 상거래를 즐길 수 있는 시대를 만들어 주었다 . 다만 좋은 콘텐츠와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더라고 기대하는 성능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사용자들은 외면할 것이다 . 일반적으로 웹과 같은 대화형 시스템에서 사용자가 반응을 기대하는 평균 시간은 1 초 이내이며 2~5 초가 걸린다면 시스템이 죽지 않았다는 것을 알려줄 필요가 있다 . 만약 웹사이트의 반응이 10 초를 넘어가면 사용자는 해당 사이트를 포기하게 된다 . 이처럼 웹사이트의 성능은 반드시 확보되어야만 하는 중요한 요소이라 할 수 있다 .
Ⅱ . 웹사이트 성능 분석
Ⅲ . 웹사이트 성능 최적화
부하를 걸면 성능이 보인다
Ⅰ . 성능테스트의 목적 및 방법
소프트웨어와 웹 서비스 그리고 플랫폼까지 글로벌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미국이 온라인 건강보험 마켓플레이스 Health Care(www.healthcare.gov) 사이트를 10 월 1 일 오픈하고 현재까지 해결을 하지 못하고 큰 곤혹을 치루고 있다 . 오바마 행정부가 선진국으로는 뒤늦게 전 국민 의료보험 가입이라는 개혁 법안을 온갖 노력을 다해서 통과시켰는데 , 정작 가입자를 받기위한 웹사이트가 성능문제로 접속조차 어렵기 때문이다 . 이처럼 기능이 동작하더라도 성능을 고려하지 못한다면 낭패를 겪을 수밖에 없다는 점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다 .
웹기반 시스템에서 성능은 분석 단계부터 서비스를 오픈하는 릴리즈 단계까지 정확한 목표를 기준으로 테스트되고 성능목표를 위해 튜닝 작업이 꾸준히 이루어져야 한다 . 성능테스트는 웹 서비스에서의 병목지점을 파악하고 튜닝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. 또한 시스템의 용량을 산정하고 시스템 확장 계획을 수립하도록 한다 .
Ⅱ . 성능테스트 요소와 지표
Ⅲ . 성능테스트 도구 및 진단
Ⅳ . 결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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